본문 바로가기

화미주이야기

화미주연수원에서

 

 

 

 

 

화미주김영기 회장님 열정교육중!

*손 편지 쓰는 미용실 화미주헤어: 감성마케팅

편지 + 시술 중 나누었던 내용, 손질은 잘 되십 니까?+안부 한두줄

*포스코직원들 매일 기계한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사하고 하루 업무 시작 후 기계 고장 줄어들었다.

*화미주 주인은 나 다. 내가 화미주의 주인이다. 직원 마인드가 아닌 주인 마인드!!

*고객의 비위를 잘 맞추어야 한다.

*우리의 취미가 무엇이면 제일 행복할까?

미용이, 대화가, 미소가, 칭찬하는 것이, 앞 사람의 장점을 찾는 것, 와인딩 연습, 드라이 연습, 컷트 연습 등을 나의 취미로 만들자! 그러면 미용실 출근이 재밌어 질 것이고 내가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노동을 놀이로 만들어 매일 즐거운 나날 만들자!

*점판과 남성고객에게 더 많은 관심을,,

‘점판’과 ‘남성고객’의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

제품으로 손질 방법을 어드바이스 해야 점판이 이루어 진다.

*모두 A 사원으로

화미주 시스템, MOT, 고객님 들어오실 때부터 나가실 때 까지 “태도” 성실성, 겸손한 자세와 “대답”, 화술, 스마일을 A-B-C로 분류하여 실행

*이미지트레이닝

재방문고객 多, 스타디자이너,

매출 5,000만원, 점판 1위

*벤치마킹: 김하곤 선생님 – 밑밥

*시대 흐름에 따라 고객의 욕구가 다양화 되어가고 있다.

부가적인 고객의 욕구까지 채워줘야 잘 한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칭찬, 아름답다. 젊게 보인다. 지적으로 보인다. 활동적으로 보인다. 등등의 대화를 통한 만족감이다.

*화미주의 업태는 미용기술서비스, “생쇼” 비즈니스 업이다.

결과적으로 컷 하면 펌과 결부 파마하면 크리닉 제안

두피, 탈모, 점판 등을 통해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업태라 한다!

*맨투맨 맞춤 전략, 대화, 고객 예쁘게 해주세요,

형용사로 표현!!

디자이너. 말이 아닌 이미지로 꼭 확인 ex.스타일북

각 매장에서 고객과 대화하는 법을 가르치는 교육이 필요하다.

*똥개마인드와 진돗개마인드: 총각네 야채가게

직원을 채용할 때 먼저 질문을 하라고 한다.

질문 내용만 봐도 그 친구가 성공 가능성이 있는 친구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똥개마인드: 월급은 얼마예요?

쉬는 날은 언제예요?

진돗개마인드:

몇 년 배워야 독립 할 수 있습니까?

지금 내앞의 고객님

지난번 어느 미용사의 크레임고객입니다

 

스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