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어트렌드,추천헤어스타일

왁스 선택 및 잘바르는 노하우!!

 

 

◎ 왁스 잘바르는 방법!!

 

1 샴푸 후 머리를 충분히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볼륨을 원할 경우 드라이를 사용하는 것이 스타일링하기 쉬운데요. 섀기컷일 경우, 머리를 흐트러트리면서 띄워주고 생각했던 스타일보다 과장하면서 볼륨을 준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2 왁스를 손바닥에 덜어 잘 비벼주세요!

대부분 손바닥에 덜어 바로 머리에 발라주면서 스타일링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왁스를 뭉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손바닥에 바른다는 생각으로 비빈 후, 머리 전체에 마사지 해주면 됩니다..


3. 미지근한 온도의 드라이어로 마무리해주세요. 

전체적으로 모두 발라 졌다고 생각되었다면 스타일링이 가라앉지 않도록 머리를 정리해 주고 미지근한 온도의 드라이어로 전체를 말려주면 됩니다.

 

◎ 자신에 맞는 왁스 고르기

 

▶ 약간 곱슬, 직모
가볍게 타월 드라이한 후 위에서 설명한 대로 스타일링하세요. 단, 지나치게 하드한 타입은 피해주시구요.. 제품을 고를 때에도 금방 머리를 고정시키는 하드타입보다는 소프트타입이 좋답니다. 콩 한 알만큼만 손에 덜어 모발 끝에만 발라주어야 무겁게 보이지 않습니다.

 

▶ 중간 곱슬머리, 얇은 모발
드라이어의 바람을 쐬는 방향, 헤어 젤과 왁스를 바르는 방향에 신경을 쓰세요. 드라이어를 위로 세워 바람의 방향을 조절해가며 말리시구여. 살짝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하드 왁스를 손바닥에 덜어 편 다음 머리카락이 뭉쳐 보이도록 바릅니다. 세울 부분만 손가락으로 잡고 왁스로 모양을 잡습니다.

 

▶ 중간 곱슬머리, 중간정도의 직모, 얇은 모발
머리카락을 들어 뿌리 쪽으로 바람을 쐬며 말리시구여. 왁스나 젤로 뻗치는 느낌을 억지로 만들어 내기보다는 펌을 하는 것이 스타일링하기가 편합니다. 고대기를 사용해 약간 뻗치듯이 손질하면 컬을 약하게 하면서 바람머리 특유의 뻗침을 살려낼 수 있어요.

 

◎ 종류별 왁스 사용법

 

◆ 크림타입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은 헤어 왁스로써 손가락 끝에 조금식 묻혀가며 필요함 부위에 부분적으로 발라줍니다. 머리전체를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손바닥 전체에 발라 모발끝부분(모낭)부터 바른다음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잡고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갑니다. 머리카락이 가늘고 푸석푸석한 사람이라면 손 전체에 크림왁스를 덜어 비빈후 손가락으로 빗질하듯이 문지르면 자연스럽고 차분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볼륨있는 스타일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노하우 팁 : 손가락 끝에 왁스를 묻혀 머리카락 끝부분을 바깥으로 꼬면서 바르면 자연스러운 삐침머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스틱타입

 

가르마를 정리하거나 잔머리를 단전하게 붙일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스팁을 잡고 내용물을 조금씩 밀어서 사용하므로써 손에 닿지 않아도 되어 편리해요. 짧은 머리를 부분적으로 세울때 머리 뿌리부분부터 바르면 자연스러운 세팅이 가능하죠. 머리카락을 들어가며 선을 긋듯이 왁스를 바란다 머리카락을 잡고 2회정도씩 바르는데 머리 뿌리에서 1~2cm떨어진 부분부터 바르기 시작하면 됩니다.

 

노하우 팁: 머리숱이 없는 사람이 머리카락의 뿌리부분에 스틱타입의 왁스를 발라 볼륨감을 주면 머리카락에 힘이 살아 훨씬 풍성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 껌 타입

 

껌타입은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점도가 높고 윤기있는 머릿결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손바닥에 껌타입 왁스를 덜어 비빈 다음, 머리위에 박수치듯  손바닥을 붙였다 떨어뜨렸다하면 하얀 거미줄 모양의 실이 뿌려져 머리전체에 고르게 분포됩니다.

 

노하우 팁 : 자연스럽게 흐트러진 듯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으며, 퍼머가 거의 풀린상태이거나 내추럴 펌을 했을때 전체적으로 껌왁스를 바르면 머리카락이 부시시하게 날리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웨이브의 느낌을 살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