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어트렌드,추천헤어스타일

미용실 막 나온 것처럼 왁스 바르기

미용실 막 나온 것처럼 왁스 바르기

드라이어나 고데기를 들고 쩔쩔매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초보자라면 왁스 바르는 테크닉에 올인해라. 살짝 터치하듯 바르기만 해도 스타일이 달라지는 왁스! 헤어스타일별로 연출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짧은 웨이브→굵은 웨이브 컬 살리는 소프트 왁스
왁스를 1백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손바닥에 던 다음 손바닥을 비벼 넓게 펴준다. 머리 끝 부분을 움켜쥐어 올리듯이 바른다.
 
옆 머리는 얼굴 방향 앞으로 살짝 빼듯이 머리 끝 부분 위주로 바르듯 만진다.
 
손가락 끝에 남은 소량의 왁스로 앞머리를 누르는 것처럼 비면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고정된다.

     
  추천 제품
1 폴미첼 왁스 워터 베이스로 고정력은 떨어지지만 가닥가닥 섬세한 표현이 가능한 소프트 왁스.  2  왁스 산뜻한 촉감으로 자연스러운 스타일링과 동시에 윤기를 부여한다. 진주 한 알 정도의 양을 손바닥으로 비벼서 바르는 것이 포인트.  3 웰라 젤리 웨이버 웨이브 헤어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해준다. 지속력은 강한 편. 100ml, 2만원대
 


  히피 웨이브→부스스한 느낌 살리는 하드 왁스
풍성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하드 타입의 왁스를 1백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덜어 손바닥으로 1분 정도 비비면서 녹인다.
 
머리 전체에 왁스를 바르기보다는 머리끝과 겉 부분에만 살짝 터치하는 느낌으로 바른다.
 
풍성한 볼륨감의 헤어스타일에 하드 타입 왁스를 바르면 자칫 뭉칠 수 있다. 꼬리 빗 끝으로 머리카락을 가닥가닥 살살 편다.

     
  추천 제품
1 로레알 밀키 스트롱 웨이브, 곱슬머리의 텍스처를 제대로 살려주는 젤 타입의 스타일링 베이스 왁스. 2 웰라 바운시 딥 겔과 검의 특성을 동시에 살린 제품.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주면서 볼륨과 방향을 잡아주는 데 용이하다.  3 세바스챤 헤어 스타일링 왁스 하루 종일 지속되는 강력한 세팅력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하드하지만 리스타일링은 쉬운 편.
 

Hair Teacher
미혜디자이너(화미주해운대점)

왁스의 양이 너무 많으면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뭉치게 된다. 게다가 컬이 제대로 살지 않는 어색한 스타일이 연출되기도 한다. 적은 양을 손바닥에 비빈 후 머릿결을 따라 소량씩 바르는 것이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