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미주ceo 칼럼

초일류 기업으로 가는길& 화미주ceo칼럼

<심각할 때 긴장하라>
 ※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베스킨라빈스 30% 향상 비결
 - 2007년 말부터 카페형으로 리모델링
 - 새로운 매뉴얼
 - 직원 교육을 한층 강화
 
 ◈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건 섬김의 자세
 교양있는척 - 습관을 들여라
 다정다감하게
 굽신굽신하게 겸손한 자세를 지녀라
 행동으로 옮겨라
 생각해서 말을 뱉어라 (말을 함부로 하지 마라)
 주인을 섬기는 마음 이상으로 고객을 섬겨야 한다.
 
 - 한 리서치 기관의 조사에 의하며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하고 무려 74%가 재방문하지 않는 이유가 서비스 때문에 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교훈을 얻는다면 마음을 딱 먹고 고객을 모시면 70%는 내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고객은 말하지 않으면 못알아 듣습니다. 끊임없이 표현하십시오.
 
 * 소비자의 말을 듣지 말고 행동으로 살피라.
  소비자의 욕구 가운데 말로 표현되는 것은 겨우 5퍼센트정도, 대부분은 자신이 느끼는 불만이나 욕구를 말로 표현하지 않는다. 소비자 자신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불편함,불만족 요인,소비자 결핍을 찾아내야 한다.
 소비자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하라. 이것이 소비자에게 결핍된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다.
 
 반갑습니다^^ 화미주 가족여러분~
 제법 쌀쌀한 한주 이군요~
 다들 옷은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는지?^^
 수없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목표를 가지는 것이고 목표에 집중하여야 합니다.
 꿈이란 가슴으로 적어 발로 뛰어야합니다.
 그럼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 한주까지 행복한 나날 보내십시오^^
 사랑합니다~~

 

 

 

'화미주ceo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것이 서비스다. & 화미주  (0) 2008.11.21
천만원의약속을 읽고   (0) 2008.11.15
리츠칼튼호텔 고객서비스 & 마음가짐 &화미주  (0) 2008.10.23
가장 아름다운 시간  (0) 2008.10.09
통찰의 습관  (0) 2008.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