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는 것
배려,관심을 가져 주는것이 서비스다.
서비스는 표현하는 것이다.(감섬,감정을 이입시켜라)
지혜롭고 명랑하고 똑똑한 서비스를 제공하라.
※ 노스트롬 백화점 서비스
노스트롬 백화점의 문구의 내용입니다.
"서비스가 좋았다면 다른사람에게 말해달라.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나에게 직접 말해주세요."
조건없는 반품 수용정책은
고객에게는 최고이겠지만 제조회사에게는 살인자와 같다는 것
이런 노스트롬 백화점의 경영철학은
'정직하지 않는 5% 고객을 가려내기 위해 95%의 정직한 고객을 불쾌하게
만들어서는 안된다'는 진정한 의미의 '고객 만족'은 회사내의 고객만족 풍토가 만들어 져야 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잘못을 지적하는 이는 나의 스승이다.
나에게 아첨하는 자는 나의 적이다.
듣기 싫은 소리를 하면 보너스를 줘라. 당신이 하는 투자 중 가장 현명한 투자가 될것이다.
좋은말만 하는 사람을 옆에 두면 나를 나태하게 만든다.
화미주 가족 여러분~^^
잘 지내시고 계신가요?
날씨가 이제 초겨울로 들어서는 것같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옷 따뜻하게 챙겨 입으세요~^^
오늘 한번 이말로 시작해 보았으면 합니다.
"나는 내가 좋다. 나는 내가 참 좋다. 나는 내가 정말 정말 좋다"
나를 좋아해야만 상대방을 진심으로 대할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화미주ceo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당하게 , 미소짓는 화미주" (0) | 2008.12.22 |
---|---|
행복, 성공하고 싶으면 (0) | 2008.12.01 |
천만원의약속을 읽고 (0) | 2008.11.15 |
초일류 기업으로 가는길& 화미주ceo칼럼 (0) | 2008.10.29 |
리츠칼튼호텔 고객서비스 & 마음가짐 &화미주 (0) | 2008.10.23 |